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사전

길버트 증후군 길버트 신드롬 원인 증상 황달 있는데 혹시 나도? (빌리 루빈)

by twobins 2021.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twobins입니다.

 

오늘은 길버트 증후군 길버트 신드롬 원인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길버트 증후군 길버트 신드롬 이란?

'길버트 (zheel-BAYRS) 증후군은 간이 빌리루빈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흔하고 무해한 간 질환입니다. 빌리루빈은 적혈구의 분해에 의해 생성됩니다. '

길버트 증후군은 체질 성 간 기능 장애 및 가족 성 비용 혈성 황달이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혈액 검사에서 빌리루빈 수치가 상승한 것과 같이 우연히 발견 될 때까지 길버트 증후군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길버트 증후군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2. 길버트 증후군 길버트 신드롬 의 징후

길버트 증후군의 가장 흔한 징후는 혈중 빌리루빈 수치가 약간 높아져 피부와 눈의 흰자위가 가끔 노랗게 변하는 것입니다. 

길버트 증후군 환자의 경우 다음과 같은 이유로 빌리루빈 수치가 증가하고 황달이 분명해질 수 있습니다.

-'감기 나 독감과 같은 질병 '
-'금식 또는 매우 낮은 칼로리 식단 '
-'탈수 '
-'월경 '
-'스트레스' 
-'격렬한 운동 '
-'수면 부족'

 

 

3. 길버트 증후군 길버트 신드롬 의 원인

 

유전자 요인이 길버트 증후군을 유발합니다. 

유전자는 일반적으로 간에서 빌리루빈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되는 효소를 제어합니다. 

 

'길버트 증후군을 가진 유전자가 있으면 신체가 충분한 양의 효소를 생산하지 못하기 때문에 혈액에 빌리루빈이 과도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

'빌리루빈은 신체가 오래된 적혈구를 분해 할 때 만들어지는 황색 색소입니다. 

빌리루빈은 혈류를 통해 간으로 이동하여 효소가 색소를 분해하여 혈류에서 제거합니다. '

빌리루빈은 담즙과 함께 간에서 장으로 전달됩니다. 

그런 다음 대변으로 배설됩니다. 소량의 빌리루빈이 혈액에 남아 있습니다.

길버트 증후군을 일으키는 비정상 유전자는 흔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존재하지만 길버트 증후군은 사춘기 동안 빌리루빈 생산이 증가하기 때문에 사춘기 또는 그 이후까지 일반적으로 발견되지 않습니다. 

 

 

HTV화타뷰 https://youtu.be/7_RFwzepUSs

4.길버트 증후군 길버트 신드롬의 치료방법

 

'길버트 증후군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중 빌리루빈 수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때때로 황달이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부작용없이 저절로 해결됩니다.'

 

 

5.길버트 증후군 길버트 신드롬에 도움되는 생활 팁


스트레스와 같은 특정 생활 사건은 길버트 증후군에서 더 높은 빌리루빈 수치를 유발하여 황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관리하기위한 조치를 취하면 빌리루빈 수치를 통제 할 수 있습니다.

 

-의사에게 길버트 증후군이 있음을 알리십시오. 길버트 증후군은 신체가 특정 약물을 처리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방문하는 모든 의사는 귀하가 상태가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극도로 저칼로리 식단을 피하십시오. 일상적인 식사 일정을 지키고 단식하거나 식사를 거르지 마십시오.


-스트레스 관리하기. 삶의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운동, 명상 및 음악 듣기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길버트 증후군 길버트 신드롬 및 황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